본문 바로가기

IT&Tech/IT일반

CES2015 미리보기 [loT,드론,VR,TV,자동차,3D프린터...]

CES홈페이지http://tshow.aving.net/ces/


 세계적인 IT가전전시회인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15'가 1월 6-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립니다.

CES는 최신IT기기와 기술을 선보이며 전자산업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세계적인 박람회입니다.

올해는 '빠른 혁신'을 주제로 20여개 품목에서 3500여개 기업이 참가해 기술력을 겨루게됩니다.


그럼 몇가지 눈에띄는 제품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사물인터넷(loT)'입니다. 

가전제품들을 스마트폰으로 조작하여 제어하는 스마트홈 시스템은 삼성과 LG가 우세합니다. CES전시장에는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스마트홈 시스템을 시연하게됩니다. 주인이 집 근처에 오면 에어컨이나 난방기기가 미리 가동되고 로봇청소기는 가동을 멈춥니다. 또한 외부인의 침입은 실시간으로 CCTV영상이 전송됩니다.

 LG는 카톡과 같은 메신저를 통해 음성인식으로 채팅하는 '홈챗' 서비스를 미국시장에 선보이게됩니다. '외출 귀가 파티 취침'등 모드를 선택하여 스마트가전을 제어할 수 있게되는데요. 2종류 냉장고와 세탁기, 건조기, 오븐 등 미국에서 사용되는 온도조절기'네스트'도 연동됩니다.

이 뿐만아니라 관련기업들이 다양한 loT융합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두번째는, '드론'입니다.


 드론은 아직 무한한 발전가능성이 있는 부분입니다. CES에는 에어도그, 아이로봇 등 16개 업체가 참가하며 드론을 위한 전시공간만 6500제곱미터라고 합니다.

아마존과 DHL은 드론을 이용해 무인택배를 실험중인데요 2015년 안에 드론 관련 규제가 결정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프로는 액션캠을 장착한 드론을 출시준비중이며 러시아의 도도피자와 영국의 도미노피자는 피자배달에 드론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일본 야마하는 드론을 농장에 비료,살충제를 뿌리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5년 민간용 드론시장 규모는 1억 3000만 달러로 추산되고있습니다.


세번째는, 'VR(Virtual Reality)'입니다.



과거 TV시장에 3DTV가 나오며 망상에 빠져있었지만 3DTV보다 훨씬 입체적인 'VR'이 등장했습니다.

 가장먼저 삼성전자의 '기어VR'을 떠올리게 되는데, 기어VR은 페이스북이 인수한 '오큘러스 VR'과 협력관계입니다. 

기어 VR은 게임과 가상현실 쇼핑몰을 시연할 예정입니다.

'오큘러스 VR'은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여러업체들이 활용하여 주변기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CES에서는 오큘러스 VR, 삼성 기어VR도 출품하며 스타트업 옥시피탈, 옴니의 개발사 버툭스도 최종모델을 전시합니다.


다음은, '스마트 TV'입니다. 

 CES의 메인 스테이지는 TV는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퀀텀닷 TV, OLED TV,벤더블 TV등 다양한 제품이 출품될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은 타이젠OS를 적용한 TV를, LG는 웹OS 2.0을 적용한 TV를 선보입니다.

 또한 요즘 뜨고있는 사물인터넷(loT)를 적용한 제품들도 많이 소개될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loT를 적용한 스마트TV와 웨어러블 기기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LG전자는 2015년을 'OLED TV 대중화의 해'로 정하며 55인치 UHD OLED TV를 내놓습니다. 중국 제조사들도 줄줄이 OLED대열에 따라나서고 있습니다.

 삼성의 퀀텀닷 TV에 대응하기 위해 LG도 55.65인치 퀀텀닷 UHD TV를 선보입니다.


그리고, 3D 프린터

 3D 프린터는 지난해 관심을 모으며 성장하고 있습니다.CES 전시면적도 늘어났으며 30여개 업체가 참여합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입니다.

 포드, 폭스바겐, 크라이슬러, 메르세데스 벤츠, 아우디, 현대 등 주요기업들이 참가해 자동차 관련 기술을 전시합니다.

전기차 기술과 음향, 제어시스템, 자동주행차, IT와 융함한 커넥티드카,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등 많은 기술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자동차를 주행하는 기술이 소개될 계획입니다.


이 뿐만아니라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들도 있습니다.

삼성전자, 애벌빨래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액티브워시'

LED로 가상불꽃을 만들어 버너작동여부와 화력을  확인가능한 '셰프컬렉션 인덕션 레인지'

LG전자, 보일러의 열기관에 사용되는 히트펌프 방식으로 에너지를 50%절감한 '에코하이브리드 건조기'

FullHD보다 2.4배 세밀한 WQHD해상도 34인치 곡면모니터, 21:9화면비 모니터 제품 출품

다양한 스마트워치 제품들도 잊을 수 없다. 웨어러블 건강기기 전시

아이리시스, 홍채인식기술 탑재한 USB - 인식에 0.5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CES2015는 1월 6일 ~ 1월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됩니다.


SAnote스토리채널로 보기 : https://story.kakao.com/ch/sanote/kCulakZ0Ex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