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

애플 아이폰6S, 기기마다 다른 회사 AP 탑재?!

3일만에 1300만대 넘게 판매로 새로운 기록은 갱신한 애플의 6S와 6S 플러스인데 이건 무슨 황당한 경우인가.. 25일부터 판매되고 있는 아이폰6S와 6S플러스 제품에 제조사와 제작공정이 다른 AP가 탑재되어 판매되어 논란이 일고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AP는 그래픽처리 뿐만 아니라 전력소모까지도 연관되어 있는 시스템 반도체입니다. 그런데 같은 제품으로 같은 가격에 구입한 기기인데 주요부품 품질은 복불복이란겁니다. 애플은 두 AP모두 자신들이 요구하는 성능에 충족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제작공정이 달라 발열과 전력소모에는 확실한 차이를 보일 것입니다.

알려진 바로는 비교적 값싼 아이폰 6S에는 16nm공정으로 제작된 대만의 TSMCAP AP가 탑재된 기기가 많고 비싼 아이폰 6S플러스에는 14nm공정으로 제작된 삼성전자 AP가 사용된 기기가 많다고합니다.

애플 아이폰6S와 플러스 제품은 AP외에도 메모리 tlc mlc 등 다양한 복불복 옵션이 있다고 합니다...



#SAnote  #애플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삼성전자Blog http://sanews.tistory.com Story http://story.kakao.com/ch/sanote/app Talk http://goto.kakao.com/@sanote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 연결의 혁신으로 더 큰 세상을 만듭니다. http://betterly.esy.es 김경태